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H Y U N

택배도서관..? _ 책을 택배로 빌리고 빌려줄 수 있어요! 본문

etc.

택배도서관..? _ 책을 택배로 빌리고 빌려줄 수 있어요!

사용할수없는이름 2020. 7. 23. 14:10
반응형

항상 포스팅을 할 때마다 정말 오랜만에 쓰는듯 하네요ㅜㅜ
하루하루 시간이 왜이렇게 빨리가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몇달 전부터 책 읽기에 재미를 들이고 있는데 어릴때는 책이 그렇게 싫었는데 지금은 왜이리 재밌는지 모르겠어요.
에세이쪽 을 좋아하다 소설도 좋아하다 자기계발서도 요새 읽기시작하고 여러분야에서 재미있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책을 사는게 취미가 될..뻔 했지만 사고싶은 책을 산다는게 돈도 돈이고 한번 읽고 한동안은 안볼책..
돈 아깝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을 찾다보니 .. 저렴하게 책을 빌릴 수 있는곳을 찾았어요!

<국민도서관 책꽂이> 입니다.
저도 처음이용해봐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책을 빌릴수도 혹은 맡길 수도 있는곳입니다.
책꽂이에 가득 있는 책들 안읽는 책들을 국민도서관에 맡기면 다른사람들이 빌려서 볼 수 있는시스템이죠.
자리공간 확보도 하며 수익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회원가입만 해도 2달동안 15권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무료회원으로 가입 할 경우 씨앗회원으로 되는데요. 왕복택배비 15000원에 15권을 빌릴 수 있어요! - 키핑불가X

회비제도도 있는데 3만원 9만원. 두종류 입니다. 
1년에 한번씩 내고 책을 맡기고 빌릴수도있고 빌릴때 택배비도 저렴해지고 좋은것 같아요. 저도 회비 생각중입니다 :)

가입을 하면 안내문구가 뜹니다.
아래 1회 5권이라고 나와있는데 아마 오타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6권을 빌렸거든요. 15권일거에요..!!
대여기간은 총 60일 이므로 책을 빠르게 읽으시는 분이시라면 열권정도도 두달만에 클리어 하실듯..합니다.

요즘 주식에도 관심이 생겨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저는 주식 초보관련 도서 3권과 모모 , 알랭 드 보통의 불안,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총 6권을 대여했어요.

6권을 대여하는데 원래 사려면.. 엄청 비싸잖아요 ㅜㅜ 근데 단돈 왕복 배송료 15000원!!
엄청 저렴하게 많은 책들을 읽을 수 있고, 택배로 받을 수 있고 보낼 수 있다는점이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주문을 하고 혹시나 배송조회를 하고싶다 하실경우
메뉴버튼>나의주문>주문배송조회 및 대여기록 을 누르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주문하고 하루만에 그다음날 책이 바로 도착을 했어요! 빠른 배송에 감사 ㅜ_ㅜ..

책 배송은 기본적으로 비닐3겹에 뽁뽁이까지 아주 단단히 고정시켜서 배송을 해주세요.
보낼때도 이렇게 동일하게 보내야 하는점 !! ( 저는 박스 상태 그대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_ -*)

봉지를 열면 이렇게 제가 빌린 도서들과 주문목록 확인증+안내문 이 들어있습니다.

책을 읽을 생각에 뿌듯 ㅜㅜ...
모모책과 인간관계론 엄청 읽고싶었는데 드디어 읽게 되네요!

대여마감일도 확인해주시고,
아래 책 목록 보시면 보내시기 전에 책상태 확인후 어떤상태인지 체크를 하고 보내주신답니다.

혹시나 자기가 책을 읽다가 손실이 되었거나 분실이 되었다면 본인책임으로 물어줘야 하는점도 있어요..
빌려주는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제도가 아닐까요? 이렇게 꼼꼼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믿고 맡겨도 될것 같습니다. :)

한동안 이쪽을 이용해보려 하다 계속 읽을 책들이 생겨나서 이제서야 이용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바로 포스팅을 올리는점 !! 이런 좋은 사이트는 널리널리 퍼트려야해 ㅜㅜ .. 

코로나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멍때리는 시간이 많아지는데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공부도 하고 양식도 쌓고.. 책이라는건 참 좋은것 같아요! 힐링까지 덤으로 주니 말이죠.
15권을 다 읽으려면 저한테는 아직 반년이라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빌린 책들을 두달동안 읽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좋은 책이라면 제 블로그에 독후감 형식으로도 남겨봐야겠네요 :)

다들 비도오는데 장마철인데 ㅜㅜ 우산들 챙기시고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