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H Y U N

제주도 뚜벅이 취사 되는 온돌방 가성비 숙소 추천(1)_서귀포 <바다위올레펜션> 본문

국내

제주도 뚜벅이 취사 되는 온돌방 가성비 숙소 추천(1)_서귀포 <바다위올레펜션>

사용할수없는이름 2023. 6. 19. 23:50
반응형

어제에 이어 이틀차부터 2틀 묵은 숙소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침대보다는 온돌방을 좋아해서 어느지역을 가든 온돌방을 제일먼저 검색하고 예약하려 합니다..
침대 매트리스가 안좋으면 허리도 아프고 뭔가 찜찜하기도하고..해서 온돌방을 더 선호해요 ㅜㅜ..

제주도에는 온돌방 숙소를 찾기가 은근 힘들더라구요.
가격대가 좀 있는 숙소들이야 온돌방이 있지만 저렴한 가성비 숙소들 중에는 온돌과 취사가 되는곳 찾기가..어휴..
엄청 열심히 찾아보고 고민도 해봤네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숙소는 고민을 엄청 많이했었어요.
후기가 너무 호불호가 있기도했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선택지가 별로 없기에 그냥 묵기로 결정!

서귀포 강정동에 위치한 < 바다위올레펜션 > 입니다.

주차하는곳이 있고 그 바로앞에 사무실이 있어요.
항상 왔다 갔다 하는 강아지 올레. 올레는 열한살이래요! 처음에는 사람을 무서워하다가 다음날 되니 도망을 안치더라구요ㅎ

남자 사장님께서 예약확인해주신 후 직접 객실로 안내해 주셨어요.
엘레베이터는 없답니다.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셔야해요 !
저희는 2층으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온돌방 ㅜㅜ....... 그 뒤에 뷰는 오션뷰이지만 앞에 건물이 2층인지라 살짝 막혀있긴 했어요.
매트리스가 있고 그 옆에 이불 매트가 따로 있었는데 3인 예약하신 줄 알고 두신것 같았어요.
가져가시려고 하길래 따로따로 이불 쓰고싶다고 말씀드리니 흔쾌히 두고 가셨어요! 감사합니다 ㅜㅜ

문 바로 열면 우측에 화장실이 있어요.
여유있게 수건 5개와 여유분 두루마리 휴지까지!

샴푸 린스 바디워시 핸드워시 까지 있지만 다른 세면도구들은 챙겨오셔야 합니다 :)
저는 역시나 챙겨온것들로 썼어요.

다시 방쪽으로 들어오면 미니냉장고보다 큰 냉동실 딸린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ㅜㅜ..
진짜 너무 잘썼어요. 대만족..
싱크대 위에는 이렇게 밥솥까지 !! 밥도 잘 해먹었네요 덕분에 ㅜㅜ

싱크대 위쪽에는 접시와 그릇들이 넉넉하게 있습니다.
인덕션은 1구이지만 잘 작동되었어요!

싱크대 아래쪽에는 채반..?쟁반들이 있었어요.

서랍을 열어보니 기본 칼 주걱 국자 젓가락 숟가락 다 있었어요! 

그 아래칸에는 일회용나무젓가락이 많아서 설겆이 하기 귀찮아서 나무젓가락을 많이 썼네욬ㅋㅋㅋ

맨 우측 서랍장을 열어보니 여유분 냄비하나가 더 있었어요.

그리고 매트리스 맞은편에는 화장대가 있었는데
에어컨리모컨과 티비리모컨 홈키파 킬라까지 있었어요!

티비는 KT이며 넷플을 안봐서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다시보기로 예능을 봤었어요ㅎ
키는 카드키가 아닌 열쇠식이라 불편할수도있지만 편한점도 있답니다.
잠시 외출했을때 에어컨을 그대로 키고 나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ㅜㅜ

화장대 아래 서랍에 드라이기가 배치되어있어요.
지금까지 묵은 숙소 중에 드라이기 제일 셌어요.. 

베란다 문을 열고 나가면 미니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요.
잠시 앉아 바다보며 멍때리기 좋았습니다!

낮은 건물이 살짝 있긴 하지만 그래도 푸릇푸릇하면서 바다가 보였어요.
사진보다는 바다가 더 잘 보였습니다.  밤에는 별들이 잘 보였어요. 어둑어둑해서 잘 보였나봐요ㅎ

아래쪽 잔디정원도 나름 넓답니다 :)

쓰레기는 분리수거를 해야하는지 안해야하는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직접 다 했어요. 음식물까지 클리어 !! 숙소 들어가는 좌측에 분리수거함이 있답니다.

사무실을 지나쳐서 조금만 지나가면 이렇게 바베큐 할 수 있는곳도 있어요. 
숙소가 두동으로 나뉘어 있어서 복불복이겠지만 아마 옆동이나 높은층이면 바다가 더 잘 보일것 같아요.

 

 

 

공항버스타고 서건도 정류장에 내리면 3-5분정도 걸으면 숙소 도착한답니다.
한적하니 너무 좋았던 숙소였어요. 괜히 걱정했나 싶었어요.. 노부부가 운영하시는데 너무 좋으신분들이세요 ㅜㅜ
퇴실할때도 밖으로 나와서 손 흔들어주시면서까지..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청소하시는 직원분들이 있는건 아닌것같지만 어느정도는 감안하고 갈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밥 해먹을수도 있어서 좋았고 옆에 제가 좋아하는 법환동이 있어서 더 플러스 요인이 되지않았을까해요ㅎ

온돌방이라 너무 좋았고 취사까지 된다니 더욱 좋았습니다 ㅜㅜ
어플로 예약한지라 1박에 7.5였지만 숙박페스타 쿠폰과 다른 중복?쿠폰까지 해서 2박에 11.7정도 주고 예약했네요.
네이버에서 예약하면 1박에 6.9더라구요!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많이들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온돌방이 있는 숙소는 역시 가족들이 대부분인 것 같아요ㅎ

이틀동안 위치도 좋았고 이마트도 슬슬 걸어서 갈만한 거리였어서 너무 좋았어요. 게다가 서건도까지 가까워요!
법환동쪽도 슬슬 10-15분정도 걸으면 카페도 있고 올레길도 있어서 뚜벅이분들도 편하실 것 같아요! 너무너무 추천드려요♥


아래 사진은 법환동에 위치한 <아뜰리에 안> 이라는 카페에요.
바다위올레펜션에 도착한 첫날 슬슬 걸어서 도착했답니다. 야외 테라스가 있는데 바다가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


여기는 둘째날 와봤던 카페 <러디스>입니다.
첫날 갔던 아뜰리에안 카페 바로 옆에 있어요. 수국시기인지라 정원에 수국이 너무 예뻤던 카페였어요!

 

 

 

 

지도를 축소하시면 숙소와 함께 보입니다!

반응형